위젯과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업체인 위자드웍스(wzdworks.com)에서 여성들의 월경주기를 체크해 주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인 ‘매직 데이(Magic Day)’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간편한 메모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메모장인 ’위자드 메모(Wizard Memo)와 일정관리 앱인 ‘위자드 Todo’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용 웹은 국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어 안내 버튼과 직관적인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7월에는 SK텔레콤 T스토어에 안드로이드 앱인 ‘네버엔딩 알람(Never Ending Alarm)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위자드웍스는 밝혔다.
위자드 메모는 메모를 기록하고 문자와 메일, 트위터로 공유하는 기능을 탑재한 간편한 메모장이다. 매직 데이는 귀여운 디자인의 캘린더를 갖춘 여성 전용 앱으로, 출시 2주 만에 14,000여 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다. 위자드 Todo는 날짜와 상세 일정을 입력하는 체크리스트 방식으로 자신의 할 일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일정관리 도우미다.
7월에 출시할 예정인 ‘네버엔딩 알람’은, 설정해놓은 시각에 알람이 울리면 사칙연산과 가위바위보, 퀴즈 등 사용자가 설정한 미션을 풀어야 알람을 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위자드웍스는 T스토어를 통해 피쳐폰과 윈도우 모바일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게임, 교육, 유틸리티 등 다양한 콘텐츠의 애플리케이션 13종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위자드웍스는 2006년 8월 위젯 기반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을 오픈했고, 현재는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2008년 5월 위자드웍스 부설 위젯기술연구소를 설립했으며,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보증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