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해외에서 이동전화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종류의 ‘T로밍 쿠폰’을 선보였다.T로밍 쿠폰은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성 수·발신, 영상, SMS, 데이터 로밍까지 모든 로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T로밍 쿠폰은 해외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때 과다한 요금이 걱정되는 고객이 직접 구입하거나 가족이나 친지가 선물할 수 있다. 현재는 T로밍 홈페이지(www.sktroaming.com)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향후에는 여행업체나 주요 면세점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T로밍 홈페이지에서 T로밍 쿠폰을 구매할 때는 사용할 휴대폰 번호를 해당 페이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등록되어 쿠폰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여행사 및 면세점에서 선물 받은 쿠폰은 로밍 홈페이지, 인천공항 T로밍 키오스크, 왑(WAP)페이지(**5252 + nate)에서 쿠폰 인증번호를 등록한 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쿠폰 등록 기간은 구매 후 2년으로 실물카드는 카드에 표시된 기간 동안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금액은 6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쿠폰 구매 금액만큼 청구 금액에서 차감된다.
한편 SK텔레콤은 ‘T로밍 쿠폰’ 출시를 기념해 7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T로밍 홈페이지에서 T로밍 쿠폰 이벤트에 신청만 하면 매일 선착순 365명의 T고객에게 로밍 쿠폰 3천원권을 실시간 지급한다. 지급 받은 쿠폰은 자동 등록되며, 등록 후 6개월 내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