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이루어진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올댓 라이프 100(All that life 100)’을 제작해 T스토어를 통해 제공한다.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표방한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는 블로그 미디어 네트워크 기업인 태터앤미디어와 공동으로 제작한다.
올댓 라이프100은 100가지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콘텐츠 앱이다. 여행, 요리, 영화, 자동차 등 생활 속에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유익하거나 재미있는 정보를 앱형태로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각 분야 전문가들의 글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올댓 카앤드라이빙 앱을 설치하면 자동차 시승기나 절약 운전법 같은 자동차와 관련된 재미있고 요긴한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종류의 요리에 대한 정보를 전해주는 올댓 매일반찬,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미용 노하우 정보가 가득한 올댓 스킨케어 등 관심분야에 맞는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각각의 앱은 단순하게 콘텐츠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주제에 맞는 기능을 추가해 활용성을 높이게 된다. 예를 들어 레시피 앱이라면 타이머 기능을 탑재해 요리 시간을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여행 정보를 전달하는 앱이라면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지도와 연동하는 식이다.
SK텔레콤은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를 통해 파워 블로거나 전문가들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 3분기 내에 100개의 앱을 제작해 배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전문가들이 본인의 콘텐츠를 앱으로 제작할 수 있는 올댓팩토리라는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탬플릿 기반의 ‘올댓팩토리’는 개인의 콘텐츠를 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나 중소출판사들도 자신의 콘텐츠를 손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앱 제작자들은 본인이 직접 앱 유/무료화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