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사진을 둘러싼 트위터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의 신경전과 이에 따라 조만간 트위터가 자체적으로 사진 필터 기능을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오늘 트위터가 사진 필터 기능을 모바일앱에 적용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트위터는 온라인 사진 편집 서비스인 Aviary와의 제휴를 통해 필터 기능을 제공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깔끔하네요.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에서 불러온 후 한번에 사진을 최적으로 보정하는 기능, 필터 주는 기능 및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 등 세가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사진필터의 경우 8가지 옵션이 있는데..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다른 사진 공유 서비스의 경우엔 효과를 지정해야만 사진을 볼 수 있는데.. 효과를 준 사진을 미리 보고 고를 수가 있어 편리하네요. 근데.. 생각보다 효과의 가지 수는 적어서 아쉽습니다.
출근하는 길에 지하철에서 이 소식을 접하고.. 트위터 사진 필터 적용을 기념하면서 첫 트윗을 올려봤습니다. 국내에서는 트위터 이용자가 이전에 비해 상당히 줄고.. 특히 글을 직접 올리는 이용자가 많이 준 것으로 피부로 느끼고 있는데, 사진 필터 기능이 국내 트위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까요?
아래는 트위터가 공개한 사진필터와 관련된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bit.ly/U0SEra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