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19)] 매장과 고객 사이를 끈끈하게 만드는 스포카

오픈 리크루팅 데이 등록하러 가기

2013년 1월, 오픈 리크루팅 데이가 더 알차고 풍성한 스타트업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제 2회 오픈 리크루팅 데이(스타트업 공개채용 박람회)의 참여 기업을 알아보는 연재 시리즈이자 지난 1회 행사에 이은 19번째 스타트업을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에서 소개합니다.

 

스포카

스포카의 젊은 문화

Open & Horizontal 

스포카의 팀원들은 모두 영문 이름을 사용합니다. 인턴도 CEO를 편하게 ‘Richard!’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평적 조직 문화는 팀원들 사이에 빠르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Fresh & Smart

스포카는 틀에 박힌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문화는 이전에 시도되지 않았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만들어냅니다.

Passionate & Provocative

‘Work hard, play hard!’ 스포카의 팀원들은 회의실에서는 열띠게 토론을 하다가도, 밖에서는 함께 맥주 한잔을 기울입니다. 이와 같은 개방적인 소통의 문화를 통해 대담하고 도발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합니다.

dodo

언제 어디서나 ‘도도’한 멤버십

젊고 열정적인 주식회사 스포카는 ‘도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동적인 벤처기업입니다.

도도는 쉽고 스마트한 적립을 통해 매장에게는 똑똑한 홍보를, 고객에게는 도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도란, 제휴매장 카운터 위에 아이패드를 설치하여 고객이 직접 2초 안에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새롭다, 간편하다, 깔끔하다, 특별하다라는 4가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미 국내 수백여 개 의 제휴 업체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도는 단순한 적립 서비스가 아닙니다. 제휴 파트너의 매출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아이패드를 통하여 고객과 매장의 ‘의사소통의 창구’를 만듭니다. 단순한 고객 관리를 뛰어넘어, 매장과 고객 사이에 인간적이고 ‘정’이 있는 관계를 만들어 냅니다. 대표적인 예로 ‘고객이 스무 번 방문할 때까지 솔로면 사장님이 소개팅을 주선해준다’ 혹은 ‘200번 방문하면 사장님이 소유한 영국의 별장을 공짜로 빌려준다’와 같은 재미있고 정이 넘치는 보상을 제공합니다.

galaxy

Open Recruiting Day 채용 분야

스포카는 아래와 같은 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Development Part
– 프로그래머: Python 기반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 UI/UX 디자이너: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심리를 분석하여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Design Part
– 멀티미디어: 도도의 스토리와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창의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 UX 디자이너: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심리를 분석하여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Management Part
– 파트너 컨설턴트: B2B 제휴마케팅과 제휴 파트너를 위한 영업을 지원합니다.
– PR & 마케팅: 핵심 마케팅 채널을 관리하고 연구합니다.
– Customer Relationship: 제휴 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 및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채용 상세내용

[개발/정규직] 프로그래머 0명 (무관)

Python 기반의 서버/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Python은 넓은 분야에 응용 가능하며 최적의 속도로 아이디어를 코드로 옮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구글, 드롭박스 등의 실리콘 밸리 기업에서도 널리 이용중이며, 크리에이터팀은 P{ython과 HTML5 기반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Python으로 핵심 제품과 운영 툴을 직접 개발하며 상용 프로젝트에 참여해보고자 하시는 분을 찾습니다.

[디자인/정규직] UI/UX 디자이너 0명 (무관)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심리를 분석하여 서비스의 개선안을 도출합니다.
스포카의 UX 디자인은 Emotional Customer Journey Map, Think Aloud Method와 같은 심층 분석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전체 경험을 이해하고, 발견된 문제점을 보완하는 개선안을 도출합니다. 실제 운영되고 있는 라이브 서비스의 사용 경험을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발전된 개선안을 검증하는 단계까지의 전체 과정을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마케팅/홍보/정규직] Multimedia Contents Producer 0명 (무관)

마케팅팀과 협업하여 도도의 스토리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개성이 묻어나면서도 창의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하실 분을 찾습니다.

[기타/정규직] Partner Consultant 0명 (무관)

도도는 멤버십이 가장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잠재 파트너를 겨냥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파트너 확보가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이며, 설득부터 계약, 그리고 차후의 교육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진행하실 분을 찾습니다.

[기타/정규직] Partner Manager 0명 (무관)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합니다. 도도 설치, 교육, 컨설팅을 관리하여 파트너와 지속적인 친밀 관계를 형성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집함으로써,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기여할 분을 찾습니다.

[마케팅/홍보/정규직] PR & Marketing 0명 (무관)

기존의 미디어를 비롯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기존에 시도되지 않은 창의적이고 대범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기획 및 집행하여 도도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분을 찾습니다.

스포카 채용공고 보러 가기
오픈 리크루팅 데이 등록하러 가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