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가 iOS 4.0의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아이폰용 스카이프 2.1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용 스카이프 2.1은 아이폰에서 24시간 동안 온라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휴대전화처럼 스카이프를 이용한 통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즉, 3G나 와이파이 구분 없이 화면대기나 잠김상태에서 스카이프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문자 메시지 이용이나 채팅 수신이 가능하다. 스카이프로 들어오는 수신 전화나 채팅 등의 메시지를 받지 못했을 경우는 대기화면에 남겨진 부재 중 기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폰용 스카이프 2.1은 iOS 4.0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인터넷 검색이나 동영상을 보다가 스카이프 통화를 하거나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전화번호를 확인하거나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다. 아울러 아이폰4의 고행상도 디스플레이에 적합하도록 디자인 부분도 업그레이드 했다.
아이폰용 스카이프 2.1 버전은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에 이미 스카이프를 설치한 경우는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이폰 3GS 폰이나 아이팟터치 3세대(2009년 하반기 출시된 32GB, 64GB 제품)를 사용하는 고객은, 아이폰 OS를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아이폰용 스카이프 2.1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