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치 않은 몸값을 가진 스마트폰을 알차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종류의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유용하거나 재미있는 것을 찾아내고 활용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는 다양한 ‘정보’ 관리 및 검색 앱이나, 무료한 시간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이나 오락용 앱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보물이나 마찬가지다.
그 중에서도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앱 중에 하나가 바로 명함과 연락처를 관리해 주는 앱을 꼽을 수 있다. 펜파워(www.penpowerinc.com)의 월드카드 모바일(WorldCard Mobile)과 월드카드 컨텍트(WorldCard Contacts) 역시 그런 앱 중에 하나다.
월드카드 모바일은 아이폰에 내장된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하면, 명함에 인쇄된 문자를 인식해서 저장해 주는 명함 인식 앱이고, 월드카드 컨텍트는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을 관리해 주는 연락처 관리 앱이다. 이러한 월드카드 모바일과 컨텍트가 iOS4 버전에 최적화되고 진화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명함 인식 앱인 월드카드 모바일에는 손떨림 방지 기능을 채용해 명함을 좀 더 편리하게 사진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메일에 첨부된 전자서명을 이용해 연락처를 생성할 수 있고, 좀 더 향상된 문자 인식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했다는 것이 펜파워의 설명이다.
월드카드 컨텍트의 경우는 아이폰4와 호환성을 더욱 높였고, 아이폰의 연락처와 월드카드 컨텍트의 연락처를 병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어를 지원해 국내 사용자들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아이폰 OS 3.0 이상의 버전을 지원하며, 월드카드 모바일은 아이폰 3GS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월드카드 모바일이 9.99달러, 월드카드 컨텍트는 3.99달러다. 두 제품 모두 아이튠즈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