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코리아가 코트라와 함께 스마트 그리드(차세대 전력망) 관련 신기술과 사업 모델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GE 에코메지네이션 챌린지(GE Ecomagination Challenge)’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GE의 친환경사업인 에코메지네이션 출범 5주년을 맞아 기획되었다고 GE코리는 밝혔다.
GE 에코메지네이션 챌린지는 재생 에너지, 그리드효율, 스마트홈/스마트빌딩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기술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해당 분야에 대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기술 완성도와 상관없이 응모하면 되고, 만 18세 이상 개인이나 단체, 기업 등이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는 2010년 9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ecomagination.com/challenge)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기술이나 아이디어는 GE 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 평가와 홈페이지에서 일반인 투표를 거쳐 선정한다.
심사 과정에서는 아이디어의 독창성, 타당성, 파급효과를 중점적으로 보게 된다. 후보작 발표는 2010년 10월 21일이며, 최종 수상작은 2010년 11월에 발표한다. 시상은 우수 기업가 및 혁신 5개 제안에 대해 각각 10만불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