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비수도권 지역을 권역별로 묶어 순회하는 ‘2010년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 벤처투자로드쇼는 지방에 사업장을 둔 중소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벤처로드쇼는 3월 35일 광주/전라권을 대상으로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개최된다. 이후 4월 14일에는 부산/울산/경남권, 5월 13일에는 대구/경북권을 대상으로 벤처투자로드쇼를 진행한다. 하반기 로드쇼는 대전/충남권이 7월 중순, 강원/충북권이 10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상반기 로드쇼를 개최한 지역 중에서 투자유치 희망수요가 있는 권역에서 추가적인 로드쇼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중소기업청은 밝혔다. 벤처투자 로드쇼는 지방 벤처펀드를 운영중인 벤처캐피탈사가 참여하며, 사전 신청을 거쳐 선정된 지역의 우수기업들이 행사 당일 투자유치 설명회를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지역의 창업초기기업을 위해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과 1:1 투자유치 상담회를 마련하며, 로드쇼에 참석하는 일반 기업들도 희망할 경우 현장에서 즉석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부의 벤처투자 지원시책과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의 대응방안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