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누구나 광고할 수 있다

트위터가 광고 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검색 광고 등을 통합적으로 이용하는 광고 에이전시 등을 위해 광고API 를 지난 번에 공개했는데, 이번에는 트위터에 누구나 광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Twitter Ads Self service) 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3월 초에 이 서비스는 공개되었는데… 그 동안은 초대를 받은 사람들만 참여해서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거쳤다고 합니다. 며칠 전부터 누구나 광고 시스템에 접속해서 트위터의 광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문호를 활짝 개방했습니다. 단, 현재는 미국에서만 개방 되었다고 하니.. 국내에서는 당분간은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광고주 등록할 때 한국을 비롯한 몇 개 국가만 포함되어 있는걸 보면 조만간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705597089_8502fe3114_z

트위터는 현재 3가지 광고 상품을 제공 중입니다.

  • 프로모티드 어카운트(Promoted Accounts) :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홍보해서 더 많은 팔로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티드 트윗(Promoted Tweets) : 자사의 특정 트윗을 광고하는 것은 타겟 이용자의 타임라인에 노출되며, 이용자가 리트윗, 리플라이 등을 했을 때 광고비가 집행된다고 합니다.
  • 프로모티드 트렌드(Promoted Trends) : 트위터의 가장 큰 특징이 실시간성인데.. 실시간 인기 키워드를 보여주는 트렌딩 토픽 영역에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소규모 기업이 아닌 큰 기업을 대상으로 한 광고 상품입니다. 

위와 관련된 공식 발표 내용은 트위터 광고 블로그 를 참고하시고, 셀프 광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ㅠㅠ)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bit.ly/12InIi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