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꾸준히 소문으로 돌았는데, 드디어 페이스북이 해쉬태그(#)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쉬태그는 2007년에 트위터 이용자인 Chris Messina가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후 트위터가 공식 기능으로 채택한 이후 텀블러, 플리커,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등이 채택해서 사용 중입니다. 글을 쓸 때 특정 단어에 #기호를 앞에 붙이면 링크가 생기게 되고, 링크를 누르면 해당 해쉬태그(#)를 포함한 글을 쉽게 검색해서 다른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페이스북에서 글을 작성할 때 해쉬태그를 지정할 수 있고, 해쉬태그를 검색할 수도 있으며, 해쉬태그 검색결과에서 글을 작성하면 해쉬태그가 포함된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써드파티앱에서 페이스북으로 발행된 글 중 해쉬태그를 포함한 글도 적용된다고 하는데, 일단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에서 올라온 글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향후에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해쉬태그를 보여주는 트렌딩 해쉬태그와 이와 관련된 분석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업 페이지에도 해쉬태그를 적용할 수 있는데 특정 해쉬태그를 모니터링하면 나름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해쉬태그 작성 및 검색 기능은 순차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는데 제 계정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네요. 모바일에서는 아직 정상적으로 보이진 않는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가장 큰 불만은 내가 올린 글을 검색할 수 없다는 점인데, 해쉬태그가 이런 이용자들의 불만을 조금이라도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 같고 특정 이슈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단, 페이스북은 각 글마다 공개범위(전체공개/친구공개 등)를 정하기 때문에 나한테 허락(?)된 글만 볼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해쉬태그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트위터에서 해쉬태그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집과 관련된 해쉬태그입니다.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bit.ly/11x0riz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