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하드웨어 전문제조 유통업체 이노베이션티뮤(대표:이광재 www.timu.co.kr)는 한국 공식 유통 브랜드 세계 PC 하드웨어 관련 어워드 347개 수상에 빛나는 PC메모리와 오버클럭킹 메모리 게이밍 메모리 기타 주변기기 커세어(CORSAIR)사의 샌드포스 SF-1200 컨트롤러가 장착된 ‘FORCE SERIES SSD’ 2종(60GB, 120GB)을 출시했다.
커세어사의 FORCE SERIES SSD는 SATA2방식으로 샌드포드사의 SF-1200 컨트롤러를 통해 85MB/s 이라는 읽기 속도와 275MB/s의 쓰기 속도를 보여주며 SSD의 성능평가의 기준이 되는 랜덤 4K쓰기에서 최대 50,000 IOPS 와 MTBF(평균 무고장 시간) 가 200만 시간으로 속도와 안정성을 높인 제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제공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커세어사의 FORCE SERIES SSD는 샌드포스사 만의 기술인 듀라클래스(Duraclass)를 적용하여 캐시메모리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듀라클래스 기술은 정상데이터는 저장하되 오류가 발견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컨트롤러에서 데이터의 오류를 정정하고 유효데이터로 만들며, 정정이 되지 않는 불필요한 데이터는 저장하지 않아 낸드 플래쉬의 수명도 연장시켜주는 결과로 보여준다.
또한 하드디스크와 다른 기록방식에 의해 사용시간에 비례하여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 7의 트림기능을 지원하며, 윈도우 7 외 SERVER, 리룩스, 애플의 OS X 등에 설치 가능하다.
커세어사의 FORCE SERIES SSD는 일반 데스크탑의 3.5인치 베이에 연결 가능 하도록 변환 브라켓을 제공하여 제품 구매시 간편하게 컴퓨터 시스템에 장착을 할 수 있어 별도의 비용 추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커세어사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이노베이션티뮤의 마케팅 담당자는 “오버클럭 하드웨어 제품시리즈로 국내에 인지도가 높은 커세어사의 샌드포드사의 SF-1200 컨트롤러를 장착한 FORCE SERIES SSD로 검증된 성능과 안정성을 중심으로 설계되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향상된 성능으로 인기몰이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