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셜미디어 강의를 하면서 트위터와 관련해서 기업이 활용할만한 기능으로 뽑는 기능 중에 트윗 삽입하기 기능과 트위터 카드가 있습니다. 트위터 카드는 누군가가 내 웹사이트에 있는 컨텐츠를 트위터에 공유했을 때 보다 많은 내용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고, 트윗 삽입하기는 원하는 트윗을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그대로 보여주는 기능으로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트윗을 웹페이지에 삽입하는 기능은 이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을 페이스북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임베디드 포스트(Embedded Post)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는데 일단 CNN, Mashable, Huffington Post 등 5개 언론사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제공 방식은 트위터와 똑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메뉴(Embed Post)를 선택한 후 HTML 코드를 복사해서 자신이 원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단, 전체 공개로 작성된 글에만 이 기능이 보입니다.
웹사이트에 임베딩된 글은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 해당 페이지의 팬이 될 수도 있고 해당 글을 ‘좋아요’하거나 공유하거나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그리고 최근에 선보인 해쉬태그까지도 보여준다고 하니 페이스북에 올라온 좋은 컨텐츠를 웹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더 널리 알릴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반응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현재는 5개의 언론사에만 제공하고 있는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니 기다려 보시죠. 재밌는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goo.gl/rwiczm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