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조경제연구회(이사장 이민화)는 매달 창조경제의 핵심 주제에 관한 포럼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11월 ‘정부3.0과 스마트 직접민주제’에 이어 12월 17일 개최되는 이번 4차 포럼의 주제는 ‘응답하라! 기업가정신’으로, 창조경제연구회의 연구결과 발표와 더불어 전문가분들의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창조적 도전을 꿈꿀 수 있게 하는 양대 요소는 도전을 장려하고 실패를 지원하는 사회적 제도와 기업가정신 교육입니다. 실패의 지원은 ‘창업자 연대보증 해소’를 통해 어느 정도 이루어졌지만, 기업가정신 교육에서 한국은 아직 시작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벤처기업이 창업되면 미래가치는 무려 115억에 달합니다. 그리고 기업가정신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창업율이 3배이상 높고, 창업을 하지 않더라도 기업가정신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연 수입이 27%나 높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가정신이 없는 국가는 선진국의 문턱에서 좌절하였습니다. 그래서 EU는 2006년 오슬로 아젠다를 통해 모든 유럽 국가들에게 초등학교부터 의무적으로 기업가정신을 교육하도록 권유하였고, 2009년 세계경제포럼 (WEF)에서도 전 세계 국가에 동일한 권고를 하였습니다.
기업가정신은 창업에 국한되지 않으며 단순히 돈만 벌자는 상업주의가 아니라, 혁신을 통하여 세상에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사회와 선순환시키는 것입니다. 창조경제의 윤리는 올바른 기업가정신의 함양이므로, 한국도 창업교육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기업가정신 교육 체계를 혁신해야 하고, 초등학교 때부터 기업가정신을 가르쳐야 합니다. 창조적인 도전 정신이 충만한 미래 기업가정신 대국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열띤 토론의 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일 시: 2013. 12. 17(화) 14:00~16:00
- 장 소: D.Camp 6층 다목적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83-34 새롬빌딩)
- 주 최: (사)창조경제연구회
- 주 제: 기업가정신 교육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