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미술관은 1월 18일(토) 국내 최초의 이노캐털리스트(innoCatalyst) 김동준 대표와 함께 현대를 사는 청춘이라면 꼭 알아야 할 키워드 ‘창의’와 ‘혁신’을 주제로 열정적인 강연을 진행한다.
대림미술관의 ‘청춘 PASS’는 현재 전시 중인 우리 시대 청춘을 가장 진솔하게 표현한 라이언 맥긴리의 사진전과 연계해 진행되는 15개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열한 번째 트랙은 ‘탐색’을 테마로, 청춘이 꼭 알아야 할 키워드인 창의와 혁신에 대한 주제의 강연으로 마련되었다. 질문을 던지기는 쉽지만 답을 얻기는 어려운 ‘창의, 논리와 뭐 가 다를까’ ‘창의와 혁신, 꼭 필요할까’와 같은 질문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하며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삼성전자에서 창의혁신의 전문가로 밀리언셀러인 보르도 TV를 비롯 60여개의 신사업 프로젝트를 지원한 김동준 대표는, 입사 14년 차, 삼성전자를 박차고 나와 자신의 성공스토리와 열정을 공유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innoCatalyst, 창의(Creativity)·혁신 (Innovation)전문가이다.
이번 강연은 그가 14년간 몸담은 국내 굴지의 대기 업을 떠난 이유와, 혁신적인 발상의 촉매제 역할을 통해 성공을 이끌어내는 ‘이노캐털리스트’가 되기까지의 여정, 그리고 창의와 혁신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대학, 그리고 세계적인 지식공유 행사인 TEDx(테드엑스) 등에서도 활발히 강연 활동을 하고 있는 김동준 대표의 강연은 현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이 꼭 알아야 하는 창의와 혁신에 대한 그만의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2월 23일까지 ‘청춘’이라는 인생에서 가장 눈부신 순간의 기록을 선보이는 <라이언 맥긴리 – 청춘, 그 찬란 한 기록>전과 연계하여 미술관이라는 이색적인 공간에서 ‘청춘’의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누고 있는 대림미술관의 ‘청춘 PASS’는 전회 매진을 거듭하며 올 겨울 진심 어린 위로와 격려가 필요한 이 시대 모든 청춘들에게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김동준 박사에 이어 1월 25일과 2월 8일에는 각각 라틴재즈밴드 라 이슬라 보니 따(La Isla Bonita)의 재즈콘서트와 포토그래퍼 김진형이 진행하는 사진 워크샵이 준비되어 있다. 2월 15일에는 생선작가 김동영의 새내기를 위한 청춘과 여행에 대한 강연이 펼쳐지며, 마지막 ‘청춘 PASS’는 2월 22일 굿바이 콘서트로 진행되며 초청 게스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청춘 PASS TRACK 11. 탐색 : 강연 – 창의혁신전문가 innoCatalyst 김동준 대표벤처스퀘어 독자 초대 이벤트
벤처스퀘어 독자분들을 ‘청춘 PASS TRACK 11’에 초대합니다! 기사 아래에 트위터/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 성함, 휴대전화번호 뒤 4자리와 함께 ‘내가 생각하는 청춘’에 대해서 짤막하게 댓글을 남겨주세요. 5분을 추첨하여 18일 강연에 무료로 초청합니다.
참여기간 : 2014년 1월 10일 ~ 2014년 1월 16일
당첨자 발표 : 2014년 1월 17일 벤처스퀘어 페이스북 페이지
행사 일시 : 2014.01.18. Sat l 5:00-6:30pm
행사 장소 : 대림미술관 D라운지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