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센터장 오덕환, 이하 센터)와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회장 김영진 경희대 교수, 이하 협의회)는 지난 3월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전국 대학교 산학협력단 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벤처기업을 공동 발굴하여 해당 기업이 내수시장의 협소함을 극복하고 창업 초기 단계부터 해외 홍보, 마케팅, 법률, 특허, 회계, 투자유치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받아 글로벌 벤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영진 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산학협력단의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해로 만들 예정이며, 다양한 성과보다도 글로벌 창업분야에 집중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오덕환 센터장은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우수 벤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대학이 창업 및 글로벌 진출의 요람역할을 할 수 있도록 법률, 특허, 투자유치, 회계, 홍보, 마케팅 등 전문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