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은 한국 모바일 시장에서 확실한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연령을 초월하여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모바일 메세징 서비스이자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최근에 이런 메세징 서비스들을 메세지 OTT (Over The Top) 이라는 용어로 지칭하기도 합니다. 유튜브(YouTube)와 같은 서비스들만 OTT 라고 불리웠었는데 망과 네트웍을 초월하는 모든 카테고리가 앞으로 이런 형태로 불리울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카카오톡은 모바일과 윈도우 데스크탑용 클라이언트는 상당히 빨리 내놓으며 시장에 진입했지만 정작 급격하게 증가하는 맥(Mac) 사용자에 대해서는 별로 클라이언트를 내놓지 않아 말들이 많았습니다. 반면 경쟁 메세징 서비스중 하나인 라인(Line)은 파이어폭스 OS 용 버전까지 이미 출시되어 있을 정도로 멀티 플랫폼(Multi Platform)에 대한 지원이 뜨거웠습니다.
그동안 카카오톡의 메세징 패킷을 후킹해서 만든 맥용 카카오톡이 등장하기도 했으나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아니었기 때문에 지속적인 지원, 원활한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리는 카카오톡 메신저의 맥 버전이 등장했다는 소식입니다. 28일 날짜로 맥 앱 스토어(Mac App Store) 에 카카오톡 메신저(KakaoTalk Messenger) 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0.9.0 버전의 클라이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맥 앱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메신저 다운로드 받기 [바로가기]
그동안 맥을 사용하면서 라인 메신저만 애용해 왔었는데요 카카오톡 메신저도 설치해 두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맥을 사용하고 계시면서 카카오톡을 쓰신다면 지금 바로 고고씽~ 하셔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왠지 다음과의 합병 발표 이후에 내놓으려고 조금 시간을 두었던 것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네요!
글 : NoPD
출처 : http://goo.gl/CcJMuY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