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6월이네요, 정말 더워지고 있습니다. 에디터도 아이스크림으로 더위를 식히면서 금주의 뉴스를 작성하고 있답니다! 이번주 벤처스퀘어에서는 다양한 소식을 전해들렸는데요,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SK 플래닛의 초기창업가 모집, 그리고 주목할만한 스타트업을 에디터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 SK플래닛 T아카데미,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인사이더 2014′ 출범 : SK 플래닛이 초기 창업가에게 멘토링 및 교육을 제공하는 ‘인사이더(Insider) 2014′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 신청은 5월 26일부터 6월 14일이며, 프로그램은 90일간 운영됩니다. 우수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부상으로는 101 스타트업코리아 등 SK플래닛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신청 시 가산점 부여, ‘2014 대한민국 창업리그’의 전국 본선 진출권과 상금 5백만원과 부상이 지급,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킹 기회 및 투자자 대상 IR참가 기회 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바로 신청해보세요.
2. 창의인재 동반사업 ‘게임 포텔셜리스트를 찾아라!’ 최종 선발 부트캠프의 생생한 현장 : 창의인재 동반사업인 ‘게임 포텐셜리스트를 찾아라!’의 최종 선발 캠프가 열렸습니다. 최종 선발이 되기 위해 무박 이틀동안 지원자들은 실제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을 만들어야 했는데요, 레드불과 커피 그리고 열정이 가득했던 그 현장을 생생히 담았습니다. 총 26명의 지원자들이 포텐셜리스트가 되었는데요,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활약을 저희 벤처스퀘어에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
3. [비즈멘토링] 중소기업 ‘청년창직인턴제’의 혜택과 효율적인 활용방법 – “일을 도와줄 한, 두 사람만 더 있으면 좋겠는데…” : ‘청년창직인턴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새로 필진으로 합류하신 르호봇 비즈니스 센터에서 반드시 알아두면 좋을! 청년창직인턴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청년창직인턴제는 인건비가 부족하지만, 일손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위한 제도로 인건비를 지원해줍니다.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 연령대를 채용하는 청년창직인턴제는 기업 당 최대 2명, 최대 80만원을 지원하는 등, 청년 구직자들과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4. 다음-카카오 합병 이슈 Q&A 10 : 금주의 핫 뉴스였죠? 소문만 무성하던 합병설이 현실로 드러났습니다.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이 실제로 이뤄진 것인데요, 뉴스토마토의 최용식 기자님께서 합병 후의 지배구조, 주식, 합병의 배경, 텐센트의 예상 입장 그리고 향후 업계의 판도 변화까지 알기 쉽지만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5. 실리콘 밸리 진출을 위한 스타트업 비자(2) – 무비자와 B-1 비자 : 벤처스퀘어에 새롭게 합류하신 주디 장 변호사님의 스타트업 비자에 관한 시리즈입니다. 비자는 실리콘밸리 진출을 꿈꾸는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정보인데요,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무비자와 B1/B2비자는 언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관한 글입니다. 이 두 비자는 사전답사, 출장, 지사 설립, 취업 인터뷰시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비자 (ESTA)는 매 방문마다 3개월씩 체류가 허용되며 B1/B2 비자는 6개월씩 허용됩니다.
6. 대기업 진출도 두렵지 않다. 기회의 땅에서 우뚝 선 스포카 : 에디터가 뽑은 금주 주목해야할 스타트업은 매장 홍보 마케팅 서비스 ‘도도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는 스포카입니다. 한 번 서비스를 접었다가 화려하게 다시 부활한 점이 특히 눈에 띄는데요, 그 과정 속에서 유저들의 숨은 니즈를 파악하고 멤버들의 강점을 살린 노하우가 많은 시사점을 주는 것 같습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