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에 판교 공공지원센터에 있는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PAG & 파트너스가 주최한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 혁명은 어디서 시작되는가’라는 주제의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요즘 사물인터넷(IoT)와 웨어러블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지만, 구체적이고 심도 깊은 내용이 많지 않은 탓인지 유료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훨씬 많은 160 여명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었습니다. 사물인터넷에 대한 끝장토론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8곳을 초대해서 ‘비즈니스 모델 배틀’ 행사도 열렸는데, 심사위원과 일반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실시간 투표를 통해 우승팀을 뽑는 등 새로운 시도도 많았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모델 배틀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해서 사물인터넷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사물인터넷 끝장 토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모델 배틀에 참가한 스타트업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행사를 직접 진행했던 로아컨설팅 김진영 대표님이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가지고 간단한 슬라이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슬라이드를 통해 이 날 행사의 뜨거운 열기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cycloneslider id=”pag2014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