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와 창조경제 교류공간 드림엔터, 대전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락경, 김선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사업 아이디어를 겨루는 ‘창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달 30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투자유치 실무교육 및 기업홍보(IR)개최는 물론 해외 창업연수와 창조경제박람회 전시관 참가 등과 같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제안 분야는 지식서비스, 일반 제조, 기술/서비스, IT, 사회적 기업 등을 총망라하며, 참가자는 개인은 물론 팀, 기업형태에 이르기까지 제한이 없고 참가자의 제안아이템 수에도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우수자 선발은 서류심사를 통해 우선 100개팀을 뽑고, 별도의 예선심사를 거쳐 30개팀을 선정한 후 본선심사를 통해 10개팀을 최종 선발, 각 팀별로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렇게 선정된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창조경제 멘토단’을 통해 일정기간 집중멘토링을 실시하고 중소기업청이 창업진흥원을 통해 실시하는 ‘창업리그’행사의 선발팀과 함께 경합을 벌여 최종적으로 ‘대한민국 창조경제대상(슈퍼스타V)’수상자를 뽑을 예정이다.
창조경제대상(슈퍼스타V)을 통해 최종적으로 9개팀을 선발할 예정인데 최고상인 대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대통령표창과 함께 상금 1억원을 지급하고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국무총리상과 각각 5000만원과 3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창조상을 받는 3개팀에 대해서는 미래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각각 수여하고 도전상을 수상하는 3개팀에 대해서는 중기청장상과 상금 1000만원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