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청년 구직자를 위한 중소기업 취업정보 워크넷에서 다 본다!

앞으로 청년 등 구직자들은 고용부·산업부·중기청 등 각 부처에서 수집한 우수 중소기업의 생생한 현장탐방정보(근로조건 등) 5천 여건을 워크넷을 통해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게 됩니다.

1126_워크넷_메뉴

1126_워크넷
26일(수)부터 고용노동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등 개별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 현장탐방 정보(근로조건 등)를 통합하여 국가구인구직대표포털 워크넷에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기업 현장탐방 정보는 청년 구직자가 궁금해 하는 중소기업의 근로조건들을 청년들이 기업 CEO, 인사담당자와 직접 면담하여 발굴한 것으로 기업의 채용정보, 재무정보, 기업평가부터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신입사원 연봉, 채용정보 및 방법, 복지혜택, 근무환경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일자리를 찾는 청년구직자는 연간 300만 명에 달하며, 이들이 중소기업 정보를 얻으려면 여러 기관들을 방문해야 했습니다. 산업부와 중기청 역시 그동안 ‘지역우수기업’과 ‘으뜸기업’을 선별하여 기업정보를 개별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정부 3.0 취지에 따라 산업부와 중기청은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 필요성에 공감하고 정보공유에 적극 협조하여 기업정보가 고용부 워크넷 중심으로 통합 제공되는 성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워크넷 기업 현장탐방 정보는 651건에서 4,385건으로 늘었고(5.7배 증가), 앞으로는 각 부처가 보유한 현장 정보를 워크넷에서 조회할 수 있어 별도로 개별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 부처별 보유 기업현장탐방정보 보유 개수
* 부처별 보유 기업현장탐방정보 보유 개수

이렇게 중소기업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 청년과 중소기업의 매칭이 활성화되어 중소기업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정보공유를 통해 상시 가동될 수 있는 기관 간 협업체계가 마련됨에 따라 향후 서울시 등 지자체에서 수집한 기업정보까지 확대하여 체계적으로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년들이 보다 많은 기업 현장탐방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워크넷 청년 서비스, 민간연계 일자리정보, 대학·지자체(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제공하고,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글 : 중소기업청
출처 :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0192280419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