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디자인을 3D 프린터로 상품화! 디자이너 브랜딩 워크샵 모집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디자이너의 창의적 디자인을 3D 프린터로 제작하여 브랜딩 컨설팅과 판로개척까지 지원하는 ‘디자이너 브랜딩 워크샵’ 참여할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제조업의 부활을 꾀하기 위해 시작된 3D 프린터 산업은 제품 디자인 업계의 혁신과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며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는 이러한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디자이너의 2D 디자인을 실제 제품으로 제작하고 브랜딩하여 1인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포스터

교육내용은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 프로세스’와 ‘디자이너를 위한 제품화 방안’, ‘브랜딩 워크샵’과 ‘제품디자인 디벨롭 워크샵’, ‘지적재산권’, ‘3D 프린팅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우수작품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을 지원하고, 선별된 우수작품은 디자인 전시는 물론, 온라인샵 입점을 통해 판매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디자이너 브랜딩 워크샵의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잠들어 있던 디자이너들의 원석과도 같은 디자인들을 실제 제품화시켜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분야에서 새로운 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리빙, 패션 소품 등 다양한 테마로 지원할 수 있으며 현업, 예비 디자이너 뿐 아니라 재학생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26일까지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지원할 수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