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옐프 ‘디안핑’의 월간 이용자가 2014년 말을 기준으로 1억 9천만명을 돌파하였다.
디안핑은 리뷰/평가 정보와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웹사이트다. 디안핑은 중국의 2300여개의 도시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현재 1200만 개 이상의 업체들이 등록되어 있다.
디안핑의 모바일 앱의 누적 이용자는 2억명을 넘어섰으며, 디안핑의 월간 페이지뷰의 85%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리뷰 숫자는 총 6000만개에 달하며, 2015년 전반기에 옐프를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소셜커머스의 총거래량은 200%이상 늘어났으며, 거래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의 숫자는 5개 증가하였다. 판매자들을 위한 성과 기반 마케팅 상품을 작년 4분기에 출시한 이후 3달동안 기록적인 수익 창출이 이루어졌다.
또한 디안핑은 2014년 초 호텔 예약 서비스와 여행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하여, 중국 내 350여개 도시의 50만개 이상의 호텔 정보를 제공 중이다.
디안핑은 메이투안(Meituan)과 더불어 소셜커머스 분야의 강자가 되었지만, 디안핑의 창업자는 소셜커머스가 계속해서 안전한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디안핑의 창업자이자 CEO인 장 타오(Zhang Tao)는 소셜커머스 거래들이 오프라인 판매자들의 매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지 못하는 것을 지적하며, 디안핑이 보상 프로그램과 다른 서비스들을 통해 판매자들의 매출에 더욱더 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안핑의 전체 수익의 약 60%가 광고에서 나오고 있으며, 나머지는 판매 수수료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 기사는 테크노드와 제휴를 통한 전재이므로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 Tracey Xiang
번역 : 이승준 (벤처스퀘어)
원문 : http://goo.gl/CExoju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