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청중 응답 시스템 ‘콜라보’를 서비스하는 ‘IT&BASIC’가 ‘심플로우’를 새롭게 선보인다.
심플로우는 교육이나 강연, 컨퍼런스 현장의 참석자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구로 이전 콜라보의 기능을 확장한 서비스이다.
파워포인트는 물론, PDF 파일을 업로드하여 발표자료를 표시하는 기능도 물론 포함되어 있다. 프로젝터가 연결된 PC에서 심플로우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료나 청중이 올린 질문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고, 유투브 또는 Vimeo의 동영상 링크 연결 만으로 해당 영상을 자동으로 플레이 해주는 강력한 프레젠테이션 모드가 자랑이다.
IT&BASIC은 “그 동안 1,300개가 넘는 B2B 계정을 확보 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20,000번이 넘는 현장의 노하우를 그대로 살려 심플로우를 개발 하였다. 현직 교사뿐 아니라 대학 교수, 대기업 실무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UI를 완성하였다.”고 전했다.
심플로우는 약 1년의 개발 및 내부 테스트, 현장 검증과,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끝내고, 현재는 오픈 베타 형태로 서비스 중이다.
심플로우를 체험하고 싶다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계정을 바로 생성할 수 있다.
글 / 김상오 에디터 shougo@venturesqau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