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드인스티튜트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2015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국내외를 연결하는 글로벌 한인 창업 생태계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예비 창업자들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성장하고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는 2011년 실리콘벨리, 보스턴을 시작으로, 런던, 상해, 도쿄, 자카르타 등 국내외 주요 도시 등에서 현지 한인 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2015년도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첫 개최지는 최근 벤처투자자들이 목하고 있는 미국 벤처 허브인 로스엔젤레스(이하‘LA’)다.
이번 LA 대회에는 오는 5월 15일에서 17일 3일간 개최된다. 성공적인 성과를 보유한 창업 기업인, 벤처캐피털, 기술, 법률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특강, 멘토링, 심사평가 등에 직접 참여하여 창업을 꿈꾸는 한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전략 및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대회 참여 예정인 선배 창업가 및 멘토진으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한인 벤처신화로 알려진 사이먼닷컴 창업자 마이클 양 대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투자사스트롱벤처스 존남 대표, 에피시스사이언스 류봉균 대표 (ICT, 국방과제 &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Tek One 설립자), 타이드인스티튜트 고산 대표, Knobbe Martens 김민철 변호사 (Knobbe Martens 특허법률), Andy Choi (Ellipse Technologies, 부대표), 조성환 CTO (Nanocellect Biomedical Inc, CTO & Managing Director), Nanol VD Sunnie Park Kim 대표, 로보링크 홍한솔 실장등이 있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경험을 하게 되며, 선배 벤처사업가, 벤처투자가, 뜻을 함께할 예비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아이디어만으로 가지고 있던 창업아이템을 실현 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도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 신청은 타이드인스티튜트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