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는 설문조사 결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서비스 ‘인사이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사이트’는 이전에 제공되던 결과 리포트와 함께 응답자의 인구통계정보 기준 교차분석과 피벗 테이블을 포함하는 통합 분석 서비스로, 오픈서베이 계정만 있으면 진행하는 조사 규모와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오픈서베이의 ‘인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응답자의 주요한 인구통계정보을 기준으로 한 교차분석 테이블▲교차분석 결과를 자연어 형태로 변환시켜 완벽한 문장형태로 제공되는 해석▲클릭 몇 번만으로 설문조사 응답값과 인구통계정보를 기준으로 다중교차분석을 진행할 수 있는 통계 도구 등이다. 특히 설문조사 결과를 자연어로 변환해 문장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조사 담당자가 결과해석에 들이는 시간을 10분의 1 수준으로 줄여준다. 더불어 2014년 이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에도 해당 기능을 소급적용해 지원범위를 넓혔다.
‘인사이트’ 출시를 계기로 이제 기업 담당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별도로 분석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됐다. 오픈서베이는 이번에 출시한 실시간 결과분석 서비스 ‘인사이트’를 통해 설문조사 과정 후반부의 경험과 속도를 향상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픈서베이 ‘인사이트’를 사용해본 정지운 RB코리아 과장은 “이전까지 설문조사 결과를 해석할 때는 보고서를 받을 때 까지 기다리거나 직접 엑셀파일을 분석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며, “오픈서베이 인사이트는 성별과 연령대뿐만 아니라 소득수준과 직업에 따른 차이까지 실시간으로 분석해줘 업무 속도를 크게 높여주었다.”며 사용 후기를 전했다.
이번 ‘인사이트’ 개발을 담당한 안태훈 오픈서베이 프로덕트 매니저는 “앞으로 해석의 정확성과 정보의 직관성을 더욱 높여가겠다”며, “기업 담당자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소비자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석 알고리즘을 추가해나갈테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