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숙소 공유기업 코자자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광주를 찾는 여행자를 위한 좋은 숙소 소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147개국 만 3천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스포츠 행사로, 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 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로 세계 각국의 선수들과 함께 관계자, 심판진, 기자단, 그리고 이번 대회를 관람하는 외국 여행객이 광주를 찾게 된다.
코자자는 광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우리나라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위해 광주의 좋은 숙소를 선정하고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했다.
코자자의 조산구 대표는 ‘선수 및 관계자들은 선수촌 혹은 숙박업소로 배정 받겠지만, 일반 관람객들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관람과 함께 광주를 여행한다. 때문에 코자자에서 경기장에 대한 접근성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 관광 및 문화체험 등을 염두에 두고 숙소를 추천해주고 있다.”라며 이번 서비스 제공의 취지를 설명했다.
코자자에서 선정한 광주지역숙소는 코자자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광주 숙소를 예약하는 여행객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는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숙소를 예약할 때 쿠폰 코드(GJKZZ2015)를 입력하면 수수료 면제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