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화장품 검색 서비스 ‘화해’, 2주년 맞이 대대적 개편 실시

버드뷰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그 간의 성장 지표를 공개하고 검색 강화 및 컨텐츠 확장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3년 7월 첫 선을 보인 ‘화해’는 지난 2년간 135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 동일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1위로 수성해 왔으며 2030 여성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체적으로 수집한 2천 3백여개 브랜드의 약 5만개 제품 정보와 누적40만개 이상의 화장품 리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으로 ‘화해’는 화장품 성분 정보를 이용자들이 알기 쉽게 분석해주고, 자신과 비슷한 피부 성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화장품과 리뷰를 추천 및 연결해 주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월 평균 35만명의 이용자(MAU) 수를 기록 중이다.

‘화해’는 2주년을 맞아 제품, 리뷰, 성분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으며, 자신과 비슷한 이용자들의 제품을 확인하는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신생아와 유아를 위한 카테고리를 구축하는 등 앱의 개편 및 서비스 확장을 단행했다.

Print

버드뷰의 이웅 대표는 “화장품 빅데이터 중심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모바일 및 O2O 커머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이용자들이 직접 매장에서 ‘화해’를 사용해 구매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고 있어, 올 하반기 바코드 검색 기능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화해’는 국내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아시아 시장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