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이커머스 스타트업 미미박스가 오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2주동안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1층에 ‘아임미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아임미미 팝업스토어’는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던 아임미미, 아임나나, 포니X미미박스 콜라보 제품들로 구성되며, 매장 곳곳에서는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 모니터를 배치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법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8월 29일 오후 3시에는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의 메이크업 시연이 진행되며, 9월 5일 오후 2시에는 걸그룹 애프터스쿨 나나의 팬사인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임미미 팝업스토어에서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립앤아이 디럭스 샘플 또는 미미솜 정품 증정, 매일 방문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아임미미 정품을 선착순으로 증정,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는 고객에게 인원만큼 사진 프린트를 해주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미미박스 하형석대표는 "팝업스토어는 SNS를 통해 친구들과 정보 전달이 활발한 2~30대 모바일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미미박스는 온라인과 모바일 속에서만 만나던 고객들과 직접 만나고, 백화점에서는 2~30대 젊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윈윈 마케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미박스는 지난 3월 야후 공동창업자이자 중국 알리바바 2대 주주 제리양, 디즈니, 및 갭(GAP)의 최고경영자 폴 프레슬러 등 국내외 유명 투자자와 기업인들이 총 330억을 투자해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뷰티 이커머스 스타트업이다. 작년 9월 ‘미미뷰티(MEME BEAUTY)’라는 자체브랜드를 출시한 바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