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와 SK는 사회적 기업가, 소셜벤처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 ∙ 소셜 벤처 창업 전문 MBA 과정( “KAIST Social Entrepreneurship MBA”, 2013년 2월 개강) 을 개설하고 2016년도 4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류접수는 10월 7일부터 19일(월) 오후 5시까지이며, 최종합격자발표는 12월 3일입니다. 기타 관련문의 사항은 KAIST 경영대학 입학 홈페이지를 참고하면된다.
KAIST SE MBA는 2년 전일제 과정으로, SK 행복나눔재단의 창업인재 장학금으로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과 소셜 벤처 창업의 이론과 실제, 경영자로서의 기본 지식 및 전문 역량 축적을 위한 창업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졸업 후 사회적 기업 ∙ 소셜벤처 창업 하는 것을 목표로 단계별 창업 지원, 성공창업 CEO 멘토링, 인큐베이팅 오피스 입주, KAIST청년창업투자지주㈜와 SK 행복나눔재단의 투자 유치 지원 등 소셜벤처 창업지원 통합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졸업 시 창업 초기 Start-up 초기자금 투자와 졸업 후 경영 지원 등 장기적인 소셜 벤처 육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 담당자는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해내는 스타트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