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이커머스 미미박스가 백화점에 입성한다. 미미박스는 PB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임미미’가 AK플라자 백화점 수원점에 정식 입점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미박스는 자사 온라인 플랫폼과 매주 본사에서 진행하는 FGI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한다. 이를 통해 매주 수요일 신제품을 론칭 하며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가는 브랜드이다.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고 동시에 유투버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바 있다.
미미박스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종료와 함께 PB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며 포니, 연두콩, 소영, 경선, 다영 등 유투버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였다. 그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와 출시한 샤인이지글램은 런칭 40분만에 2만 5000개가 완판되었고 현재 시리즈 2,3, 리뉴얼 제품까지 출시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포니는 스스로가 콘텐츠가 되었다. 블로그로 시작하여 메이크업 북을 출판하였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마이웨이’를 걷고 있다. 포니의 메이크업 북은 150만부 이상이 팔리며 3년 연속 출시마다 국내 베스트셀러로 올랐고 번역되어 대만,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에서 팔린다.
이에 관해 미미박스 하형석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인 미미박스를 대변해 줄 수 있는 인물은 화려한 연예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바일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그에 맞는 크리에이터가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밝혔다.
지난 8월부터 미미박스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미미박스의 PB브랜드 ‘아임미미(I’M MEME)’는 드럭스토어 왓슨스를 시작으로 분스와 롭스까지 입점이 확장했다.
한편 미미박스는 지난 9월 비공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25억명을 위한 브랜드, 반경 1KM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 2016년 비전을 밝힌 바 있다.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