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구두수선 O2O 플랫폼 전문기업 리빙라이브러리는 10월 19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국내 최초로 구두수선 ‘왓슈(Whatshoe)’ 온디맨드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왓슈’는 서울 강남 지역을 시작으로 직장인들, 주부들 누구나 원하는 시점에 구두닦이 및 구두 수선을 픽업부터 수선 후 배달까지 해주는 위치기반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바쁜 현대인의 스케줄에 맞춰 본인이 원하는 스케줄에 맞게 구두닦이 및 구두수선 서비스를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후 30분안에 ‘신데릴러 왓슈걸, 왓슈맨’이 고객의 구두를 픽업 및 서비스 후 사무실 혹은 집까지 3시간 안에 다시 배달 해준다.
‘왓슈’는 단순 구두수선 서비스 뿐만 아니라 여성 직장인들의 애로사항도 함께 해결해주는 ‘무료 스타킹,무료 양말 배달 서비스’ 및 ‘무료 밴드 배달 서비스’도 왓슈 서비스와 함께 제공해 줄 예정이다. 무료 양말 ,스타킹 및 무료 밴드 배달 서비스란 많은 직장 여성들이 업무 중 스타킹 올이 나가서 불편해 하는 경우 왓슈 서비스를 신청하면 구두 픽업 방문 중 ‘신데릴러 왓슈걸’이 편의점에서 스타킹을 구매하여 무료 배달하여 주며, 하이힐로 인한 뒤꿈치 상처에 덧대어 붙일 밴드 역시 무료 배달해 준다. 남성의 경우도 역시 양말이 필요한 경우 왓슈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 배달해 준다.
더불어 경기 불황과 함께 명품 구두를 관리하여 좀 더 오래 신고자 하는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왓슈'의 프리미엄 구두수선 서비스 '잇슈'도 주목 할 만하다
'왓슈'의 프리미엄 명품구두 서비스인 '잇슈(Itshoe)' 는 '명품 구두 복원,가죽 재염색,프리미엄 슈케어, 스웨이드,누벅, 코도반,스니커즈,전체 밑창 갈기' 등 최고의 서비스를 30년 경력 전문 구두장인들의 손길로 새것 같은 '명품' 구두로 재탄생된다.꼭 '명품' 구두만 '잇슈'를 신청 할 수 있는것은 아니라 어떤 구두라도 '명품 관리 서비스' 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잇슈'를 신청해도 된다. '잇슈'는 프리미엄 서비스 답게, 왓슈 앱으로 오후 2시전 요청시 당일 방문 수거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에 2~3주 걸리던 서비스를 단 3~4일내에 모두 완료하여 재배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왓슈의 최대 장점은 더 많은 개인시간을 확보하고, 더 생산적인 일에 집중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과 지역에서 구두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왓슈는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B2B 기업 고객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신발산업 전반을 모바일 플랫폼과 연결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리빙라이브러리 김영진 대표는 “바쁜 직장인 및 현대인들이 구두관리를 앱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구두관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구두가 본래 서양의 문화이기에 왓슈 서비스의 만족도가 높을 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한국 대도시에서 비즈니스 모델 점검 후 미국의 뉴욕 맨하탄, 영국의 런던 ,중국 베이징,상하이 및 유럽 선진국 대도시로의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왓슈’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IOS 모바일 앱은 11월 중순부터 애플 앱스토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글/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