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손세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퍼’와 홈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마스터’가 공동 마케팅과 상호간에 결합 상품을 개발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양사는 세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는 집청소 서비스를, 집청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세차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기적으로는 쾌적한 환경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산모와 아이를 위해 멸균클리닝과 프리미엄 세차를 한번에 이용 할 수 있는 상품을 제작하여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양사는 한 장의 오프라인 전단지 앞, 뒷면에 양사 서비스 내용을 같이 인쇄하여 공동으로 계획이며, 공동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여 고 객들에게 자동차 세차와 집안 청소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 할 계획이다.
문현구 팀와이퍼의 대표는 “생활 O2O가 뭉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 선도업체인 홈마스터와 함께 하게 되어서 굉장히 기대가 크다”고 밝혔고,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생활 O2O 서비스 시장을 함께 개척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와이퍼와 홈마스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배달손세차와 집 클리닝을 좀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변영표 홈마스터 대표는 “팀와이퍼의 고객 만족과 고객 신뢰에 대한 열정이 우리 서비스와 잘 맞아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며, “양사 모두 주 타겟 고객이 30대~40대로 비슷하고 핵심 서비스가 집과 자동차를 깨끗하게 ‘클리닝’해주는 생활 O2O 서비스 이기 때문에 이번 제휴가 서로에게 큰 시너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배달손세차 ‘와이퍼’는 고객의 차량을 고객이 예약한 시간에 픽업하여 엄선된 손세차장까지 안전하게 딜리버리 배달 손세차 예약 서비스를 비롯하여 폭스바겐 딜러사와 제휴를 통해 정비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2015년 K-ICT 미래부장관 상까지 수상 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와 높은 서비스 품질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홈마스터’는 모바일 앱 을 통해 집 청소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 서비스다.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청소 이론 수업과 현장 실습 과정을 마련해 청소 도우미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하게 했으며, 엄선한 친환경 세제와 각종 청소도구를 개인별로 갖춰 고객을 방문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