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은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수익 공유 MCN 팟캐스트 서비스인 ‘몽팟’의 모바일 앱을 안드로이드와 iOS에 런칭했다.
몽팟 앱에는 좋아하는 방송만 모아 들을 수 있는 ‘마이 콕’, 원하는 시간에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알람 기능’, 보이는 팟캐스트인 ‘몽TV’ 등이 구현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청취가 가능하다.
또한, 대부분의 콘텐츠는 무료지만 일부 유료로 판매되는 콘텐츠의 경우 ‘몽돈’이라는 사이버 머니로 결제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는 몽팟만의 크리에이터 수익 공유 제도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과 콘텐츠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선순환의 생태계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입되었다.
현재 몽팟 앱에는 국내외 유명 팟캐스트와 더불어 미디어자몽의 자체 스튜디오에서 제작 지원한 다채로운 독점 콘텐츠들도 마련되어 있어 청취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건우 미디어자몽의 대표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최우선으로 노력했다’ 며 몽팟은 국내 최초 팟캐스트 수익공유 앱으로 제작자에게 경제적 안정을 제공할 것”이라며 앱 출시 소감을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