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조융합센터는 오는 4월 27일까지 창의 산업 분야의 글로벌 홈런을 꿈꾸는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 1기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은 기수별 워크숍 형태로 진행되는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융복합, 디지털, VR, AR 등의 문화 콘텐츠를 비롯해 디지털 큐레이션 마케팅, 소셜 커머스 플랫폼 관련 기업 및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 수익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링과 투자자 관점의 IR 자료 작성법, 비즈니스 우위를 점하는 기업 브랜딩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사업자의 체질개선과 역량강화를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수 콘텐츠 기업을 조기 발굴하고 문화창조융합센터의 콘텐츠 전문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투자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사업 아이템으로 상품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직접 콘텐츠 마켓의 투자자와 연결하는 모의 IR, 비즈매칭데이를 통한 벤처캐피탈, 투자자 대상 피칭 프로그램과도 연계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창작자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검토를 거친 후 정규 과정 입과 기회가 주어진다. 총 5회의 집합교육을 통해 사업구체화(BM개발, 컨설팅 등), 권리화(IP 확보 등), 시장검증(모의IR, 프로토타입 테스트 등), 사업 기획개발 등에 필요한 유관기관과 협업할 기회를 제공한다. 1기 프로그램을 이수한 최우수팀에게는 사업지원금도 주어진다.
강명신 문화창조융합센터 센터장은 “우수 콘텐츠 기업 및 개인 창작자들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높은 맞춤형 컨설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창조융합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