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나잇스파크가 부산·경남지역의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와 ‘지역 액셀러레이터 양성 및 지역 특화형 보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난 5월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지역의 창업보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창업자들이 자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모듈형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또한,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이 다양한 성격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를 양성하고, 다각적인 창업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최환진 이그나잇스파크 대표는 “지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창업자 및 창업지원인력을 양성하고, 양사간의 특화된 지원프로그램이 시너지가 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출했다.
이어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는 “액셀러레이터와 지역액셀러레이터의 미션의 범위는 다르다. 좀 더 포괄적이고 연속적인 창업지원이 필요하다”며 “콜즈가 가진 알리바바 공식 파트너십, 처쿠카페와 유플러스를 통한 중국진출거점 네트워크 등으로 연결하기 위한 국내 네트워크가 공고히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이그나잇스파크는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교육 등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수도권을 기점으로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뿐만 아니라 엔젤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