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지역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가 올해 2월 중국의 최대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지역의 하드웨어 스타트업과 제조 기반 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콜즈다이나믹스는 미니전동공구 제조기업 더하이브 등 지역 10개 소기업을 알리바바에 입점시켰다.
콜즈다이나믹스는 이번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알리바바닷컴에 입점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닷컴 활용에 대한 교육부터 언어,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중국과 해외 바이어와의 거래가 성사될 수 있도록 지역의 소기업이 번영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간 거래(B2B)를 통한 해외 시장 진입을 도울 예정이다.
이에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는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국가간의 무역장벽은 낮아졌지만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본과 인력을 확보하기어려운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나 제조 기반의 소기업의 경우에 해외시장 진출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창업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인큐베이팅과 투자의 영역을 넘어 포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