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기콘텐츠코리아랩이 IoT 프리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oT Biz Factory’ 2기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8월 24일(수)까지 모집한다. 올해 두번째로 시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IoT스타트업의 글로벌 양산 네트워크구축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며 하드웨어 전문 액셀러레이터 액트너랩이 주관한다. 본 프로그램은 9월부터 시행된다.
지난 5월에 선발된 1기팀은△스마프 △샤픈고트 △고퀄 △제이이랩 △아이디엘 △엔큐브 △싱크스페이스 △엔분의일디자인연구소 △지에스아이엘 △바이시큐 등 총 10팀으로 6월부터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멘토링을 받았으며 멘토링을 통해 완성된 전시용 목업을 기반으로 8월 중순 해외 양산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7일간 중국 심천을 방문할 예정이다.
5년 미만 기업 및 재창업자 또는 시제품에 대한 개발 검증 완료되거나 제품 상품화가 가능한 예비창업자들이 프로그램 대상이다. 최대 20팀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1박 2일간 오디션캠프에서 전문 멘토와 심사위원이 심층평가를 행한 후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최종 합격한 10팀은 3개월여 동안 IoT 스타트업을 위한 BM검증 및 구체화, 시제품 제작 멘토링(회로설계-아트웍설계-기구설계 등), 전시용 목업 제작지원, 글로벌 현지 컨설팅 및 양산네트워크 구축, 보육공간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 스타트업은 kt사업화에 대한 검토와 함께 경기혁신센터 K-Champ Lab 보육기업 선발 과정을 거쳐 보육기업으로 선정하고 투자 데모데이, VC연계, 글로벌 홍보/마케팅 등 경기혁신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후속지원을 이어 갈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경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iotbizfactory@gmail.com)로 8월 24일(수)까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