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정교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내용의 교육이 시작된다.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사업화/비즈니스 모델 교육 오 크리에이티브 밸류업 캠프(O Creative Value-Up Camp)를 오는 10월 22일부터 시작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 크리에이티브 밸류업 캠프(이하 밸류업 캠프)는 문화콘텐츠 및 창의 사업 스타트업(또는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 교육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해 개선해야 할 부분과 투자자를 설득하기 위한 IR 사업계획서 및 피칭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번 밸류업 캠프는 콘텐츠 기반 프로덕션(융복합, 디지털, VR/AR 등), 전시 및 공연, 디지털 큐레이션 마케팅, 소셜커머스 플랫폼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특히 동일 사업으로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더라도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비즈니스 모델 분석, 투자자를 설득하는 IR 사업계획서, 피칭 노하우, 스타트업 펀딩과 가치평가, 모의 IR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수료자는 비즈매칭(투자자, 벤처캐피탈 대상 사업피칭), 우수 콘텐츠 시장 유통 및 글로벌 진출 지원을 받게 된다.
밸류업 캠프를 수료한 29개의 스타트업 중 2개 팀은 “사업이 얼마나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었는지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빠르게 투자자의 시각에서 사업을 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교육 수료 후 소감을 전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30일 오후 6시까지며, 서류 심사 발표는 10월 7일, 발표 평가 발표는 10월 14일 통보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문화창조융합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