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샵에서 시술할 헤어스타일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가상 체험 서비스가 시작된다.
버츄어라이브는 헤어샵 전용 헤어스타일 가상 체험 ‘헤어핏’의 시범 서비스를 서울 강남 및 경기도 분당에서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헤어핏은 얼굴 분석 데이터와 이미지 합성 및 변형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헤어스타일을 전용 태블릿을 통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전용 태블릿을 통해 해당 헤어샵이 제공하는 스타일북에서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한 후 사진을 촬영하고, 선택한 헤어스타일을 적용한 사진은 시술 상담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또한, 헤어샵에서 등록한 시술 후 모습은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매월 최신 헤어스타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향후 버츄어라이브는 헤어핏을 통해 축적되는 헤어스타일 관련 빅데이터를 이용한 헤어스타일 추천 및 컨설팅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재열 대표는 “일본 소니 자회사와 공동 개발한 피팅 엔진과 라이브 모션 엔진을 활용해 생동감 넘치고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면서 “피팅엔진을 통해 각 다른 얼굴형에 최적화된 헤어스타일 구현이 가능하며 라이브 모션 엔진을 통해 마치 동영상과 같은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