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인큐베이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단계별 투자에 나선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은 액셀러레이터 ‘알토란벤처스코리아’, 벤처캐피탈 ‘SJ투자파트너스’, 인큐베이터 함께승승센터를 운영하는 ‘함께’와 투자지원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8월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벤처, 스타트업의 자금 지원을 위해 체결됐다. ‘투자지원 연결망’(Capital Supply Chain) 개념을 도입해 업무협약을 맺은 회사들이…
네오스프링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10월 12일 금융감독위원회 공식 인가를 거쳐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 등록 절차를 마친 것. 이에 따라 와디즈와 오픈트레이드, 크라우디에 이어 네오스프링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에 진출하게 됐다. 네오스프링은 이번 자격 획득에 따라 초기창업기업이 자금 부족을 겪는 데스밸리 구간을 이겨내도록 돕는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석표 네오스프링 대표는…
강원대학교와 네오스프링이 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에는 총 6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604명의 투자자가 약 11억 8천만 원을 투자했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 우승은 총 3억 1천만 원 펀딩에 성공해 목표금액 대비 157%를 달성한 설거지가 필요없는 일회용 만능 종이 찜기 '찜선생' 개발 스타트업 '메이킹래빗'이 차지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