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지트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기업별 아지트를 개설하고, 업무 목적에 따라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다양하게 만들어 아지트 멤버들과 소통을 나눌 수 있는 방식이다.
특히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며 의사소통을 나누는 커뮤니티 UI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영업 부서의 멤버라도 마케팅 부서의 공개된 그룹 내 게시글을 통해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프로젝트 상황을 볼 수 있다.
또한, 나에게 도착한 멘션과 내가 작성한 글에 대한 피드백을 모아볼 수 있는 알림센터 기능과 아지트 멤버 간 1:1 및 그룹 대화가 가능한 ‘대화’ 기능이 있다.
이외에도 글 작성 시 ‘@멤버아이디’로 해당 멤버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멘션’ 기능, 그룹 멤버 간 스케줄을 공유할 수 있는 ‘일정’, 공동 편집이 가능한 ‘노트’ 기능, 소속이나 직군 등 공통점이 있는 아지트 멤버들을 ‘팀’으로 묶어 멘션을 보낼 수 있는 ‘팀’ 기능, 같은 팀에 소속된 멤버들의 아지트 활동 사항을 볼 수 있는 ‘이벤트 스트림’ 메뉴가 있다.
카카오는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내부적으로도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도구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수평 문화를 만드는데 바탕이 되는 서비스”라며 “전 세계적으로 기업용 협업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