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C2016:FALL]스타트업 통합데모데이 (5) 르호봇 K-Connector 데모데이 우승 ‘마블러스’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 2016: 가을의 메인 이벤트인 스타트업 통합 데모데이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스타트업 지원 기관 8곳에서 보육, 투자한 스타트업 61개 팀이 참여하는 통합 데모데이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둘째날인 오늘은 르호봇비즈니스 인큐베이터, 헤브론스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성남산업진흥재단, 액트너랩 4개 기관이 육성한 33개 팀이 피칭을 진행한다. 오늘 데모데이에서 우승한 팀(들)은 21일 코엑스에 열리는 론치컵파이널 2016 무대에서 첫째날 우승팀인 이넘넷, 마카롱팩토리, 캡슐코퍼레이션, 훌라컴퍼니와 경합을 펼친다.

스타트업 통합 데모데이 둘째날, 첫 번째 순서로 진행된 르호봇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데모데이 우승팀은 비영어권 영어 학습자를 위한 VR 영어 학습 솔루션 마블러스가 차지했다.

8z2b8061

르호봇 K-Connector

르호봇 K-Connector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르호봇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소프트웨어 융합 스타트업을 중심 참가팀을 선발, 글로벌 현지프로그램과 해외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내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워크샵, 컨설팅, 영상제작, 멘토링 등 3개월 간 진행됐고, 이를 통해 선발된 10개팀은 10월부터 국가별 2주 글로벌 현지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공간 임대를 뛰어넘어 다양한 서비스, 교육,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르호봇 인큐베이터는 현재 국내외 41개 비즈니스 센터 및 약 3천 9백개 입주기업을 보육하고 있다.

르호봇 K-Connector 발표팀

#1 주식회사 듀코젠: 한국과 덴마크 합작 VR 교육체험 서비스다. 게임콘텐츠 위주의 VR 시장에서 탈피, 킬러콘텐츠와 플러그샵 운영을 통해 자체 역량 구축에 힘쓰고 있다.

듀코젠
듀코젠

#2 제로투제로: 영수증 처리부터 기장, 신고대리, 각종 민원증명까지 대신 해주는 스마트 경리 비서 서비스다. 스마트폰으로 영수증 사진을 찍어서 영처리 어플에 등록하면 세무회계 데이터를 만들어 준다.

제로투제로
제로투제로

 

#3 우디랩스: 성장의 변곡점을 지나고 있는 스타트업을 위한 HR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조직문화, 리더십, 팀 커뮤니케이션 등의 설문이 담긴 Help Woodi 어플을 개발 예정이다.

우디랩스
우디랩스

#4 TD&I: 태극기를 의인화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화를 구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TD&I의 캐릭터 ‘태동이’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청홍 위치와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로 익힐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TD&I
TD&I

#5 실리콘아이스: 층간소음 절감을 위한 특수실리콘 소재 바닥재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조립식 구조의 빠르고 간단한 시공법과 홈오토메이션 기능을 선보인다.

실리콘아이스
실리콘아이스

#6 EPS Company: 주차장 빈자리 안내•위치 확인•주차 요금 자동 정산•차량 사건 사고 추적, 설치 유지 보수 등을 돕는 주차장 내 보안 카메라 영상 분석 솔루션이다.

EPS Company
EPS Company

#7 하이안미래기술: 안전 센서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실내위치 관리시스템이다. 재난 발생을 감지하고 상황을 전파함으로써 재난상황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안미래기술
하이안미래기술

#8 리앤컴퍼니: 무료 Wi-Fi 광고 플랫폼 와플을 서비스한다. 와플은 광고주와 Wi-Fi 제공사를 연결하는 무료 Wi-Fi 공유앱이다.

리앤컴퍼니
리앤컴퍼니

#9 마블러스: AR•VR을 기반으로 영어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해외에 직접 가지 않아도 원어민과 대화하고, 영어권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블러스
마블러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