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AR 증강 현실 기획 특강 ‘이틀 만에 배우는 AR기획’을 19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주간 총 8시간에 걸쳐 AR기초부터 AR 인식기술, AR/VR게임 트렌드, AR 산업 분야별 기술 등 이론 관련 교육과 VR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실무 교육이 병행된다. 또 교육 마지막에는 자신이 만들고 싶은 AR콘텐츠 기획안을 직접 작성해보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교육참가자들은 이번 강좌를 통해 AR 관련 기술과 현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향후 AR/VR 관련 사업 추진 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얻게 될 예정이다.
해당 강좌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스타트업을 위해 설립된 창작 및 창업공간 VAR 창작소를 통해 진행된다. VAR 창작소는 지난 5월부터 VR게임 / VR영상 / AR기획 / AR게임 / AR융합 분야로 21개 과정을 운영해 총 2,531명이 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스타트업 대상 입주공간 제공, 멘토링, 투자유치 등 단계별 프로그램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창업공간으로 매주 다양한 AR/VR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