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본투글로벌센터가 중국 칭화대학교 과학연구원, 칭화홀딩스와 ICT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본투글로벌센터가 칭화대, 칭화홀딩스와 함께 스마트시티 사업 활성화를 통한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돕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세 기관은 스마트시티 사업을 중심으로 중국 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에 나선다.
지난주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중국 북경에서 한중 양국의 ICT 분야 창업 활성화와 스타트업 해외진출 협력 등을 위해 칭화대학교 과학연구원, 칭화홀딩스와 각각 MOU를 체결했다. (앞줄 왼쪽부터 자오엔라이(Zhao Yanlai) 칭화홀딩스 부총재,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 조우위(Zhou Yu) 칭화대학교 과학연구원장)
특히 내년부터 한중 스마트시티 사업 시범운영해 국내 스타트업의 유망 기술을 중국 내 스마트시티 사업화에 접목시켜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중국 내 스마트시티 사업에 접목될 만한 국내 스타트업의 유망 기술을 공동 개발 및 표준화하여 중국 각 성, 시에 보급할 계획이다.
한징양(Han Jingyang) 칭화대 교문위원회 부주임은 “이번 협약은 한중 ICT 과학기술의 연구개발, 기술의 상용화, 창업생태계의 발전 등 여러 면에서 협력하는 것은 물론 교육, 학술, 정책연구, 기술교류 및 합작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중 스마트시티 연구 플랫폼을 구성하고, 스타트업 ICT 기술의 상용화 발전에 힘을 합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한국 스타트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이 중국의 거대한 자원, 환경 등과 결합한다면 융합 신산업 및 신시장 창출에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이번 만남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세 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ICT 기술의 상용화 및 한중 창업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주얼캠프가 중국 칭화대신기술연구소와 125만 달러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유망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입주사인 비주얼캠프가 9일 중국 현지에서 칭화대신기술연구소와 정식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중국 진출에 나서게 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칭화대신기술연구소는 비주얼캠프의 아이트래킹 기술에 대해 중국 내 총판권을 받아 대학 및 연구소, 광고사 등을 대상으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중국 치디홀딩스 산하 북경치디그룹과 지난 17일(목) 중국 베이징 칭화대학교 내 치디홀딩스 산하의 TusPark(과기원)에서 한국의 원화자펀드와 중국의 인민화자펀드의 페러랠펀드를 조성하며, 양사 인원으로 구성된 한중투자협력 TF팀을 구성하는 등의 주요 협력내용 및 의무사항을 명시한 ‘한중문화·과학기술산업페러랠펀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남기문 대표와 북경치디그룹 딩광숭 CEO를 비롯한 양사…
여시재가 중국 칭화대와 11월 3∼5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신문명도시와 지속가능발전 모색을 위한 한중 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기조연설에 나서고 한국 측에선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 김용학 연세대 총장, 김도연 포스텍 총장 등이, 중국 측에선 츄바오싱 전 중국 주건부 부부장, 츄융 칭화대 총장이 참석한다. 또…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