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이하 sopoong)가 1월 8일까지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은 초기 소셜벤처를 위한 3개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소셜벤처애는 씨드 투자를 하고 단계별 인큐베이팅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선배 사회적기업가와 성과, 시행착오, 경험 등을 공유하는 ‘MSD’, 1:1 밀착 멘토링 ‘오피스 아워’, 후속 투자를 위한 피칭 ‘데모데이’, 사회적기업가 간 소셜임팩트 형성 ‘알럼나이 엔 네트워크’, 탬블릿과 가이드 제공 ‘툴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까지 도시 양봉 ‘어반비즈서울’, 문화예술인 기본소득 창출 ‘삼천원’, 어린이 통학 전문 ‘셔틀타요’, 똑똑한 월경라이프 ‘이지앤모어’ 등 23곳의 국내외 소셜벤처에 투자했으며, 이 중 9개사가 후속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서류심사와 4주간의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해 17년 2월 24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씨드 투자와 함께 3개월 동안 교육과 인큐베이팅에 참여하고 데모데이를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3기 모집 설명회가 오는 29일 개최된다.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3기와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에스피오오엔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