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가 미국한인유학생협회(이하 미한유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멘토는 취업준비생이 무료로 현직자들로부터 자기소개서 첨삭 등의 취업에 필요한 도움을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미한유회는 미국유학생들의 정보공유 및 친목도모를 넘어 유학의 비전과 가치를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차세대 리더그룹으로 현재 페이스북의 유학생 최대그룹으로 약 22,000명 정도가 활동하고 있다.
미국의 대다수의 유학생들이 한국으로 돌아와 취업 활동을 하는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한국 취업 시장에 대한 정보의 부족이라는 점에서 코멘토는 미한유회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유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코멘토는 매년 미한유회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후원하여 미국 학부 유학생들간에 정보 교류를 돕는 것과 동시에 미한유회 소속의 유학생들이 코멘토에서 활동하는 6,000여명의 기업 현직자로 부터 무료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코멘토의 이재성 대표는 “국내 기업은 미국의 기업과 채용 과정도 다르고 선호하는 지원자의 성향도 달라 이에 대한 정보가 취업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미국의 유학생들도 국내의 취업 정보와 대기업 취업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