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인문, 역사, 철학,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학자들의 콘텐츠를 전달하는 파워라이터 ON 시즌 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3월 21일부터 30주간 연재된 시즌 1은 정민, 백욱인, 주경철, 장대익, 정재찬, 이진우, 전중환 7인의 지식 콘텐츠를 전하며 43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시즌 2에서는 인문•과학분야의 저명한 학자이자 지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주경철, 설혜심, 최덕근, 진중권, 류동민, 오찬호, 이욱연, 김호의 지식 콘텐츠를 전한다.
시즌 2는 16일부터 30주동안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 편씩 네이버캐스트에 연재되며, 총 150편으로 구성된다. 독자들은 명사들의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시청하고, 댓글로 각 주제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남길 수 있다.
한편, ‘파워라이터ON’은 문화 콘텐츠 업계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네이버문화재단의 콘텐츠 기금으로 만들어지며, 온라인 연재 종료 후 출판사 ‘휴머니스트’가 책으로 출간한다. 시즌 1의 경우, 올 3월 <주경철의 유럽인 이야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간되며, 이후 강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