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서비스 브랜드 에듀팡은 SNS엔터테인먼트와 페이스북 ‘생리대 기부 캠페인 응원 릴레이’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리대 기부 캠페인은 NHN 엔터테인먼트 핑크다이어리와 교육 NGO 트러스트앤스마일이 제휴하여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5만 원 상당의 유기농 면 생리대 세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이번 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에듀팡과 SNS엔터테인먼트의 기부 캠페인은 쥬린, 주영스트, 박나래, 임지현, 박성준 등 SNS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셀럽들이 캠페인 참여 인증샷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다음 셀럽들을 페이스북에서 태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 경화증, ALS) 환자들에 관한 관심과 기부금을 모으기 위해 미국에서 시작된 이벤트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비슷한 방식이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생리대 기부 캠페인 응원 릴레이 프로젝트는 루게릭병 환자들의 기부금을 모으기 위해 시작된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그 정신이 비슷하다”며 “에듀팡이 SNS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에 모범을 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이대근 SNS엔터테인먼트 팀장은 “‘에콰도르 성금 캠페인’, ‘사랑의 연탄 배달’ 등 그동안 에듀팡이 참여해 온 캠페인들을 보며 좋은 일에 뜻을 함께하고 싶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통해 나눔 문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NS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표방해 온 MCN(Multi Channel Network) 기반 뉴미디어 엔터테인먼트다. 지난해 서울미디어 그룹이 주최하고 이뉴스투데이와 독서신문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공감 브랜드’의 뉴미디어 엔터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