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생활의 중심에 뷰티가 있다.” 아시아뷰티크리에이터그룹 레페리 최인석 대표가 말한 창업 배경이다. 최 대표는 명조채널 23화 스.친.소에 출연,패션, 음식 등 문화 트렌드, 소비 패턴의 중심에 뷰티가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파워블로거 시절 그가 본 뷰티블로그에는 국내외 누리꾼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뷰티 콘텐츠는 충분히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었다. 최 대표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전문 양성하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레페리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최 대표는 뷰티 콘텐츠를 제작할 때 중요한 점은 글로벌화와 현지화 적절히 조합한 글로컬(Global+Local) 전략이라고 밝혔다. 그는 “케이뷰티가 아시아 뷰티로 나아가려면 현지 시장에 맞게 변형되고 조화를 이뤄야 된다”며 “이를 위해서는 중국과 한국 크리에이터 모두가 협업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한중 크리에이터가 긍정적 영향을 주고받으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대표는 또 “국내만 해도 1만 개가 넘는 화장품 회사가 있다. 레페리가 국내 우수한 화장품을 전 세계에 알리고 판매를 증진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나아가 시장 조사, 데이터 활용을 통해 한국 뷰티 산업을 이끄는 케이뷰티 액셀러레이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동종업계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한 자리에서 들어보는 응답하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생중계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